JAVA - OOP 개념 |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 |
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(추상화) | |
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(캡슐화) | |
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(상속) | |
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(다형성) | |
클래스와 객체의 생성 | |
생성자 | |
static 과 final | |
클래스 변수의 초기화와 초기화 블럭 | |
배열 | |
JAVA - OOP 활용 | 상속(단일상속, 다중상속) |
접근제어자(한정자) | |
다형성과 형변환 | |
오버라이딩 | |
추상클래스 | |
인터페이스 | |
JAVA 클래스 및 라이브러리 활용 | Object, String 클래스 |
StringBuffer클래스와 StringBuilder클래스 | |
Math클래스 | |
날짜관련 클래스(Date, Calendar, LocalDateTime) | |
제네릭 | |
콜렉션 / Vector 클래스 | |
List, Set, Map 인터페이스 및 예제 | |
List 정렬 | |
예외처리 |
벡엔드 프로그래밍 개념 | 웹 프로그래밍 개념 |
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 과 백엔드 프로그래밍 | |
백엔드 프로그래밍 데이터 처리 | |
데이터베이스 | 데이터베이스 환경 구축(MariaDB 환경 구축) |
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 | |
데이터베이스 계정(아이디, 비밀번호) | |
DBMS 접근 툴 | |
테이블 생성 | |
회원정보 테이블 생성 | |
회원정보 데이터 추가 | |
회원정보 데이터 수정 | |
회원정보 데이터 삭제 | |
회원정보 데이터 목록 | |
회원정보 데이터 상세 | |
영화정보를 통한 데이터 실습 | |
자바 프로그래밍 | 자바 개발 환경 구축 |
자바 앱을 통한 DB 핸들링 | |
데이터(상수, 변수, 데이터형, 연산자) | |
로직(제어문, 반복문) | |
클래스 추상화 | |
회원정보 클래스 작성 | |
ERD를 통한 데이터 설계 | 엔터티와 테이블 |
관계 설정 | |
데이터 모델링 툴(ERWIN, EXERD) | |
개념적설계, 논리적 설계, 물리적 설계 | |
샘플 프로젝트 설계 | |
웹을 통한 데이터 베이스 프로그래밍 | 웹이 필요한 이유 |
서버가 필요한 이유 | |
웹서버 환경 설정 | |
웹기동을 위한 서버 | |
톰캣설치 및 실행 | |
JSP기반 다이나믹 웹 프로젝트 | |
웹 기반의 CRUD 실습(회원 관리) |